금융

디딤돌 보금자리론 대출 자격과 한도 부족 시 은행 주담대, 후순위주택담보대출 이용 방법 분석

꿀정보를 모아모아 2024. 4. 19.
반응형

 

 

오늘의 금융 꿀팁은 디딤돌 보금자리론 등 정부상품 자격 조건과, 한도 부족 시 은행 주담대 또는 그 외 금융권의 후순위주택담보대출 이용 방법을 분석해드릴께요.

 

보금자리론 디딤돌 핵심

먼제 보금자리론과 디딤돌은 어떤 상품인지 핵심 정도는 알고 있어야죠.

정부에서 제공하는 주택 금융 상품인 보금자리론과 디딤돌 대출은 주택 구입을 원하는 서민들을 위한 저리의 대출 상품입니다.

보금자리론

대상 : 주택을 담보로 한 대출 상품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HF)와 시중은행에서 제공합니다.

자격 조건 : 대출 종류에 따라 다양한 혜택과 조건이 존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의 상품별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딤돌 대출

대상 : 무주택 서민을 위한 낮은 금리의 대출 상품입니다.

자격 조건 :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대출 한도는 최대 2억 5천만원(생애최초 주택구입자 3억원, 신혼·2자녀 이상 가구는 4억원)입니다. 대출 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중 선택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나 금융수탁은행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 승인 시 담보주택의 평가액이 5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은 금리가 낮은 대신 주택수 주택시세 등 자격 제한이 있어요. 때문에 고가 아파트 매매, 추가 주택 구매 등을 하는 경우라면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한도가 부족할 수 있어요.

한도 부족하다면 은행 주담대로

디딤돌 보금자리론대출 자격이 안되거나 한도가 부족하다면 시중 은행 및 보험사의 주담대를 이용해 내 집 마련이 가능합니다. 주택의 시세, 주택 보유수 등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LTV DSR DTI 등 규제가 적용되고 있어요.

정부상품보다는 금리도 약간 높아진다는 점도 감안해야 해요.

 

은행 주담대도 부족하다면 후순위로

사실 추천할 만 한 방법은 아니에요.

일명 영끌인데... 정말 많은 2030세대가 무리한 내 집 마련 후 원리금을 상환하지 못해 문제가 발생하고 있거든요.

그럼에도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LTV DSR 등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 등 금융사에서 후순위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어요.

아파트는 시세의 80% 정도까지, 빌라 오피스텔 등은 감정가의 70% 정도까지 받을 수 있고, 매매잔금을 치루는 당일 실행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추천드릴만 한 방법은 아니에요.

금리가 매우 높아지기 때문이고, 2금융권 3금융권 상품을 이용하는 것 만으로 이후 은행권 대출 실행이 거부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간단하게 디딤돌 보금자리론 대출 자격과 한도가 부족할 때 은행 주담대 또는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이용 방법을 분석해봤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은 카톡 상담으로 부담없이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